전남대 산학협력단, 대학·산업·지역 잇는 허브 다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08:15:26
  • -
  • +
  • 인쇄
비전선포식 열고 수요자 중심 적극행정 제시
▲ 산단 비전선포식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대학 연구자 지원을 넘어 기업·지역사회·정부기관 등 외부 이해관계자까지 아우르는 ‘고객 중심 서비스’ 조직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산학협력단은 이번 비전선포식을 통해 수요자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신뢰와 혁신을 기반으로 대학·산업·지역사회를 연결하는 핵심 허브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11일 전남대에 따르면 산학협력단(단장 이윤성)은 지난 8일 G&R HUB 1층 회의실에서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비전선포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이근배 총장을 비롯해 본부 보직자, 단과대 학장, 산학협력단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조직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과 슬로건을 함께 공유했다.

이날 산학협력단은 새로운 비전으로 ‘수요자 중심의 적극행정, 신뢰받는 전문조직’을 제시했다. 이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귀 기울이고 신속·정확하게 대응하며, 투명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조직으로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

비전 실현을 위한 슬로건으로는 ‘신뢰 ON, 변화 NOW, 혁신 UP’을 선포했다. 모든 관계와 업무를 신뢰로 시작하고, 변화를 즉시 실행하며, 스스로를 한 단계 성장시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비전선포식은 총장 인사말, 발전기금 전달식, 비전 선언서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근배 총장은 “산학협력단이 연구자와 기업, 지역사회를 잇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성과를 발판 삼아 더 친절하고 전문적이며 투명하게 일해 지역사회가 먼저 찾는 파트너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또 “산단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이어 산학협력단 노동조합은 전남대학교 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탁하며 대학의 미래를 응원했다. 비전 선언서 낭독 시간에는 산학협력단장과 직원 대표 2명이 ‘수요자 중심의 적극 행정, 신뢰받는 전문 조직’이라는 비전과 5가지 실천 약속을 낭독하고, 전 직원이 서명에 동참했다.

행사의 마지막은 ‘신뢰 ON, 변화 NOW, 혁신 UP’ 슬로건이 적힌 종이비행기를 전 직원이 함께 날리는 퍼포먼스로 마무리됐다.

이윤성 산학협력단장은 "전남대 산학협력단은 2004년 설립 이후 21년의 역사를 쌓고 2021년에는 국립대학 최초로 연구비 수혜액 2천억 원을 돌파하는 역사적인 성과를 이루었다“고 강조하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투명성과 전문성으로 신뢰를 지키며 소통과 협업으로 미래를 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