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빚은 소통의 하모니" 은평구, 다함께예술로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08:15:38
  • -
  • +
  • 인쇄
오는 25일 은평문화예술회관 개최…‘무료 공연’ 예매 없이 현장 입장
▲ 다함께예술로 연합발표회 안내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오는 25일 오후 6시 은평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2023년 다함께 예술로’ 연합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은평에서 활동하는 학교 오케스트라, 초중고 동아리, 관악단, 합창단 등 마을 곳곳의 13개 학생 공연팀이 참가하는 연합 연주회다. 모든 참가팀이 첫 곡부터 마지막 곡까지 모든 곡을 함께 공연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공연에는 13개 팀에서 총 270여 명이 참여한다. ▲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은평마을속학교) ▲선일초등학교 ▲불광초등학교 ▲선일여자중학교 ▲선일빅데이터고등학교 ▲예일초등학교 ▲신도초등학교 ▲예그리나중창단 ▲은빛초소리아라 합창단 ▲은평국제청소년 오케스트라 ▲은평관악단 ▲쥬빌리청소년 오케스트라 ▲상명대학교 등의 공연팀이 무대에 오른다.

공연에 선보이는 곡은 총 12곡으로 ▲대학축전서곡 ▲바다학교 ▲수업시간 ▲바람의 빛깔 ▲황금별 제네시스 ▲바다가보이는마을 ▲거위의 꿈 ▲푸니쿨리푸니쿨라 ▲산유화 ▲비바라비다 ▲챔피언 ▲아름다운 나라를 차례로 선보인다.

공연은 1시간 20분가량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별도 예매 없이 공연장에 방문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립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공연은 마을 곳곳에서 음악 활동을 하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꿈과 재능을 맘껏 뽐내는 자리”며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가는 무대의 진수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미감도시 홍성, 요리경연대회 참가자 추가 모집

[뉴스스텝] 홍성군은 내달 4일까지 ‘2025년 미감도시 홍성 요리경연대회’의 참가자를 추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2025년 미감도시 홍성 요리경연대회’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홍성군의 특색 있는 음식문화와 로컬 레시피를 발굴하고, 이를 기록하여 콘텐츠화함으로써 주민주도의 창작과 향유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나아가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지역 정체성 강화와 문화적 자긍심을 제고

시흥시 중앙도서관, '시흥 올해의 책' 강지나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시흥시 중앙도서관은 ‘2025년 시흥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가난한 아이들은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의 저자 강지나 작가를 초청해 11월 19일 오후 7시 중앙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시민 강연회를 개최한다.이번 강연은 ‘시흥 올해의 책’ 선정 도서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강지나 작가는 25년 경력의 교사이자 청소년 정책 연구

예산군, 청년거점공간 '예산청년온담' 개관 및 제3회 청년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은 오는 10월 27일 오후 1시 30분, 예산읍 주교리에 위치한 청년거점공간 ‘예산청년온담’에서 개관식과 제3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청년 인구 감소와 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조성된 청년 거점공간의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당초 법정기념일(9월 셋째 주 토요일)에 예정됐던 청년의 날 행사가 수해로 연기됨에 따라 두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