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문화예술교육사 역량강화 워크숍 ‘흐트러진 기획자’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08:25:52
  • -
  • +
  • 인쇄
재단 경기도자미술관, 18일 경기상상캠퍼스서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워크숍 ‘흐트러진 기획자’ 운영
▲ 포스터

[뉴스스텝]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이 22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2023 경기도자미술관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워크숍 ‘흐트러진 기획자’를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은 ‘2023 경기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예비 문화예술교육사들이 경기도자미술관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시연에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재단은 워크숍 간 상반된 성격의 도자 교육 프로그램 시연을 통해 교육 대상과 프로그램 기획 전반에 대한 참가자의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워크숍은 사전 공모를 통해 모집된 예비 문화예술교육사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문 문화예술기획자와의 수다 ▲경기도자미술관 문화예술교육사와의 수다 ▲시끄러운 문화예술교육 경험하기 ▲조용한 문화예술교육 경험하기 등 총 4단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문 문화예술기획자와의 수다’에는 송지인 문화예술기획자가 자문위원으로 참여해 프로그램 기획 단계에서 고려해야 할 점이나 교육 대상의 특징 등 현장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문화예술 기획 전반에 대한 자문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경기도자미술관 문화예술교육사와의 수다’에는 경기도자미술관에서 예술교육 담당자로 활동하고 있는 이하경 문화예술교육사가 참여해 자격 취득 후의 진로 방향성과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후 야외에서 진행되는 ‘시끄러운 문화예술교육 경험하기’에서는 원하는 색의 흙물들을 섞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색을 만들고, 골판지에 흙물이 묻은 흙 공을 굴려 감정을 표현해 보는 역동적인 성격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 상반되는 ‘조용한 문화예술교육 경험하기’에서는 초벌된 도자기를 갈아 아크릴을 섞어 캔버스에 그림을 그려보는 정적인 성격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는 워크숍에 참여한 예비 문화예술교육사들이 교육 프로그램 설명부터 교육 대상별 체크리스트, 프로그램 기획 및 참여 소감 등을 작성해 서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워크숍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자미술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한국도자재단 도자미술관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미래의 문화예술교육자를 꿈꾸는 예비 문화예술교육사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고 문화예술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