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기관 1주년 기념행사 '돌잔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08:15:35
  • -
  • +
  • 인쇄
▲ 시흥시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기관 1주년 기념행사 '돌잔치' 성료

[뉴스스텝] 시흥시는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6일 청소년들과 개관 1주년 기념행사 ‘돌잔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관과 청소년, 지역주민이 함께 교류하고 화합하는 행사로 진행돼 12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기념행사에서는 ▲사진전 ▲추억 소환 토크콘서트 ▲돌잔치(케이크 커팅식, 돌잡이 이벤트) ▲보드게임대회 등 다양한 활동이 열려 참가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1부 추억 소환 토크콘서트에서는 지난 1년을 돌아보며,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아동ㆍ청소년들의 생생한 이용 후기를 들을 수 있었다.

2부 돌잔치에서는 청소년동아리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며 소회를 나누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3부에서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보드게임 시간이 마련돼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했다.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조성준 회장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에 지지와 응원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모든 청소년이 행복한 추억을 가져가는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행복이다”라는 소감과 응원의 편지를 남겨 감동을 전했다.

배곧2어울림센터 3층에 있는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만 9세~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평일 10~21시, 토요일 10~18시, 일요일 10~17시까지 운영하며 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거엔 국가안보, 현재엔 국가발전에 헌신하는 “홍천군 재향군인회” 용문~홍천 광역철도 예타통과 촉구 가두 행진 추진

[뉴스스텝] 홍천군 재향군인회(회장 최해철)는 10월 15일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마친 후, 홍천읍 꽃뫼공원에서 용문~홍천 광역철도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홍천 시내 중심지 약 1km 구간을 가두행진했다.이날 행사는 홍천군민의 100년 숙원사업인 홍천철도 유치 실현을 염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재향군인회와 보훈단체 회원 등 약 12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용문~홍

함안군청소년수련관, 가을밤 돗자리 영화제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함안군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5일 저녁 수련관 야외광장에서 ‘가을밤 돗자리 영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청소년과 군민 1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이번 영화제는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문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돗자리를 펴고 가족·친구와 함께 영화를 관람하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가을밤을 즐겼다

부산 서구, 2025년 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 맞이행사 및 성화봉송 성료

[뉴스스텝] 부산 서구는 지난 10월 14일 서구청 광장 특설무대에서 “성화의 불꽃, 하나되는 서구”를 주제로 성화봉송 맞이행사를 개최하고, 다음날 15일 오전에는 성화봉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전국체전의 열기를 시민과 함께 나누고 대회의 성공을 염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 주민과 서포터즈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14일 열린 성화봉송 맞이행사에서는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