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충주시 목행용탄동 한가위 한마음 노래자랑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08:20:42
  • -
  • +
  • 인쇄
29일 저녁 오후 6시 30분 목행성당 앞 강변 특설무대서 개최
▲ 포스터

[뉴스스텝] 충주시 목행용탄동행정복지센터는 ‘제15회 목행용탄동 한가위 한마음 노래자랑’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29일 저녁 6시 30분 목행성당 앞 강변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축제는 목행용탄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관내 직능단체와 산업단지 입주 기업체, 주민들의 공동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노래자랑,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사물놀이, 난타, 댄스 등), 초대가수 축하공연(소명, 구나운, 한상아)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줄 예정이다.

이갑주 회장은 “한가위 한마음 노래자랑은 지역주민, 귀성객, 우리 지역 산업체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이 모여 만드는 행사로 고향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시작된 행사이다”라며, “앞으로도 이웃 간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확대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