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선 시민패널' 오프라인에서도 함께 소통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08:15:28
  • -
  • +
  • 인쇄
‘우리가 바라는 청주시’ 주제로 이범석 청주시장과 소통
▲ 청주시청

[뉴스스텝] 청주시는 18일 청주 동부창고 34동 다목적홀에서 청주시선 활성화에 이바지한 시민패널 40명을 초청해 ‘청주시선 시민패널, 오프라인 소통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던 청주시선 시민패널들의 오프라인 만남 행사로, ▲청주시립국악단 공연 ▲청주시선 기념영상 시청 ▲청주시선 활성화 유공 표창 ▲청주시장과의 소통 순으로 진행됐다.

24세부터 74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한 이날 행사의 백미는 이범석 시장과 시민패널이 함께하는 소통 시간이었다.

청주시선 패널들과 이범석 청주시장은 ‘우리가 바라는 청주시’라는 주제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교류했다.

주요 건의 사항으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공간조성’, ‘저출산 대응과 청년 및 노년층을 위한 정책의 활성화’, ‘시내버스 노선 개편과 자전거 도로 정비’ 등이 나왔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주시선을 통해 모인 아이디어와 의견은 단순히 말뿐만이 아니라, 현실적인 정책으로 이어져 우리의 일상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이 변화는 우리의 미래를 여는 열쇠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행복한 청주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시민의 말에 귀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2020년 6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청주시선’은 청주시가 정책결정 과정에서 충분한 공론과 숙의 과정을 거치며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한 소통 플랫폼이다.

현재 18,126명이 가입돼 있으며 그동안 총 63번의 여론조사 등 의제를 진행했다. 의제에 참여한 시민의 수는 평균 3천여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가장 많은 시민이 참여한 의제는 올해 3월에 실시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변경에 대한 시민 의견조사’로 총 4,984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