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구민의 날 행사 풍성…구민사랑 콘서트, 안양천 걷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08:25:25
  • -
  • +
  • 인쇄
구민 참가자 19명 노래자랑, 최우수상 등 수여…화합과 소통의 장
▲ 2023년 구민의 날 기념, 구민사랑 콘서트 포스터

[뉴스스텝] 영등포구가 제28회 구민의 날을 맞아 ‘구민사랑 콘서트’ 와 ‘안양천 힐링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민사랑 콘서트는 9월 23일 17시부터 19시까지 영등포공원에서 열린다. 구민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불러일으키고 구민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된다.

이번 콘서트는 전문 MC 조영구의 진행으로 구민 참가자 19명의 열띤 노래자랑이 펼쳐진다. 참가자들은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나서 기성 가수 못지않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노래자랑 중간중간에 국내 정상급 가수인 ▲‘곤드레만드레’, ‘샤방샤방’의 박현빈 ▲‘신토불이’, ‘99.9’의 배일호 ▲‘하이라이트’, ‘해운대 밤바다’의 허찬미가 출연하는 축하 공연이 축제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구민 참가자와 초대 가수가 어우러진 열정과 감동의 무대는 콘서트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구민 노래자랑이 끝나면 작곡가, 기성 가수 등 전문 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을 선정해 영등포구청장 명의의 상패를 수여한다.

또한 구는 행사장에 안전 관리 요원을 배치하고, 소방서‧경찰서 등과 연계해 안전한 콘서트 진행에 만전을 기한다.

콘서트 관람을 희망하는 구민은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공연장으로 오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9월 24일 10시부터 13시까지 안양천에서 ‘제30회 안양천 힐링 걷기대회’도 개최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구민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도모하며 구민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영등포구육상연맹이 주관하고 영등포구와 영등포구체육회가 후원한다.

걷기대회 코스는 신정교 인라인 구장 육상트랙에서 목동교까지 이르는 왕복 약 5km 구간이다. 참가자들은 안양천을 걸으며 아름다운 수변 경치를 만끽하고 가을볕을 쬐며 힐링하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1천 명이다. 걷기에 관심 있는 구민은 누구나 행사 당일 8시부터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1천 원으로, 대회 종료 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걷기대회는 우천 시에도 계획대로 진행된다. 또한 코스 완주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완주 후에는 경품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제28회 뜻깊은 구민의 날을 맞아 구민사랑 콘서트와 안양천 걷기 대회를 마련했다”라며 “맑은 가을 하늘 아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가족, 이웃과 화합도 다지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