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제6회 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08:25:18
  • -
  • +
  • 인쇄
마임공연, 빅벌룬쇼,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포스터

[뉴스스텝] 안동시립도서관(중앙·웅부·어린이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23일 웅부공원에서 제6회『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을 개최한다.

‘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은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권장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책을 소재로 다 함께 화합하고 어우러질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는 독서문화행사이다.

무대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대출을 기록한 개인 및 가족회원 6팀의 다독자 시상을 시작으로 마임, 빅 벌륜쇼, 서커스·매직쇼 등 재미있는 공연과 함께 ‘독서 OX퀴즈’도 진행한다.

체험 부스에서는 AR큐브와 책카드 체험과 함께 업사이클링 북아트, 지도퍼즐, 종이망원경, 여권북, 청사초롱 등 다채로운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동화 속으로 빠져들 수 있는 포토존과 캠핑의자 등을 비치해 방문객들의 쉼터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안동시 가족센터와 마뜰작은도서관, 어깨동무작은도서관에서도 도서관과 지역사회와의 연계와 상호협력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범시민 행사를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생활 속에서 책을 더 가까이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