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민 행복'과 '부산 여행'을 담은 새 주제곡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3 08:25:18
  • -
  • +
  • 인쇄
025년 새해를 맞아 젊고 참신한 감각으로 함께 부를 새로운 주제곡 공개
▲ 음원 앨범 커버

[뉴스스텝] 부산시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젊고 참신한 감각의 가사와 멜로디를 담은 두 개의 주제곡을 새롭게 제작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두 곡은 ▲시민 행복을 주제로 하는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와 ▲부산 여행을 주제로 하는 ‘우리 부산에 가자’다.

첫 번째 곡은 부산 시민들의 꿈과 행복을 노래하는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으로, “내 삶이 시작되는 곳, 내 꿈이 이뤄지는 곳”의 희망적인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시는 2024년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닉이 발표한 '세계 살기 좋은 도시 지수'에서 아시아 6위를 차지했다.

부산의 도시브랜드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을 제목으로 하는 이번 곡은 ‘시민행복도시 부산’을 주제로 꿈과 행복이 시작되는 부산을 노래하며, 더 나아가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허브 도시의 비전을 담아냈다.

두 번째 곡은, 문화관광도시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우리 부산에 가자'다.

지난해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아름다운 해변 도시 '글로벌 5대 해변도시'와 트립닷컴이 주관한 2024 상반기 '글로벌 여행지 100선'에 선정된 문화관광 도시 부산만의 매력과 비전을 담은 여행 주제곡이다.

“바다와 산이 만나는 곳, 즐거움과 설렘이 가득한 곳”이라는 가사를 통해 여행지로서의 부산의 매력을 생생히 전달한다.

경쾌한 밴드 사운드로 이뤄진 이 곡은 부산의 다채로운 풍경과 축제의 열기를 그려내며, 부산으로 여행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이번 주제곡 제작에는 시와 부산 청년 예술가, 시민들이 함께 참여했다.

부산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가와 음악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작사·작곡을 함께하고 직접 노래까지 불러 의미를 더한 제작이었다.

가사와 가창에 직접 참여한 시 공무원 김량은 주무관(예산담당관 예산1팀)은 “가수로서의 꿈을 꾸던 제가 이제는 부산시 공무원으로서 부산에 대해 노래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가사 작업에도 참여하면서 부산에 대해 더 많은 애정이 생겼고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부산을 함께 노래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함께 노래를 부른 박지우 학생(백양고) 역시 “태어나서 살아온 부산을 노래할 수 있어 너무 뜻깊다.

노래하는 동안 정말 좋은 부산에 살고 있구나라는 자부심이 느껴졌다. 미래 음악가로의 꿈을 키울 소중한 기회를 얻어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음원은 오늘(13일) 음원 플랫폼인 '멜론'에서 공개된다. 이후 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에서 뮤직비디오로 만나볼 수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시민 행복 영상·사진 공모’에서 선정된 영상과 사진, 여행 중 시민들이 직접 촬영한 영상과 사진 등이 활용될 예정이다.

박광명 시 대변인은 “이번 주제곡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의 매력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시민들에게도 따뜻한 희망과 활력을 전달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할 계획이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 하반기 공모 개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이동수단 확산과 온실가스 저감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전기이륜차*전기 오토바이, 전기 삼륜오토바이 등 민간보급사업 하반기 공모를 시작한다. 하반기에는 전기이륜차 745대 범위 내에서 보급될 예정이다. 공모는 12월 12일까지 진행되며, 12월 17일 이전 출고가 가능한 건을 대상으로 한다. 제주도는 전기이륜차 구매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에는 도 추가 보조금을

김해시, 2027년 제13차 TPO 총회 유치 ‘성공’

[뉴스스텝] 김해시는 글로벌도시관광진흥기구(TPO) 제13차 총회 개최지로 최종 확정됐다고 5일 밝혔다. 김해시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리는 제12차 TPO 총회에 홍태용 시장, 문화관광국장, 김해시의원 등 관광 실무진이 경남도, 도내 15개 시·군과 함께 참석해 2027년 총회를 유치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김해 첫 국제회의 유치이다. 또 호치민시에 관광 분야 교류 의향서를 전

이천시,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9월 1일부터 사전 신청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오는 10월부터 본격 시행하는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의 사전 신청 접수가 9월 1일부터 각 읍면동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현장을 점검하고 담당자를 격려하기 위해 중리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은 만 70세 이상 이천시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수도권 내 시내버스[광역버스, 똑버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 이용 후 사용 금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