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수놓은 가을꽃 향연… 우정총국 광장서 11월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5 08:30:29
  • -
  • +
  • 인쇄
국화, 코스모스, 억새 등 약 6000본 전시하고 보름달 및 토끼 조형물 조성
▲ 가을꽃 전시 모습

[뉴스스텝] 종로구가 오는 11월까지 우정총국 광장에서 가을 낭만을 더해줄 ‘가을꽃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곳에서는 각종 국화 종류는 물론 코스모스나 억새와 같이 계절을 대표하는 약 6000본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이곳에 보름달 및 토끼 조형물과 함께 마음속 바람을 적는 소원트리 등도 설치해 오가는 시민 누구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했다.

종로구는 우정총국 광장 외에도 인사동길, 감고당길에 국화를 식재했으며 종로구 곳곳에 총 5만여 본의 가을꽃을 심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인근 조계사 ‘국화 나눔전’과 연계해 열리는 만큼, 시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호응을 얻는 중이다.

종로구는 “국내외 관광객뿐 아니라 종로 일대 생활권자, 구민 모두 일상의 근심을 잠시 내려놓고 가을날 정취를 마음껏 느끼고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덕문화관광재단, 오는 18일 ‘2025 대덕힐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대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8일 동춘당 원형광장에서 ‘2025 대덕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덕힐링콘서트는 음악과 먹거리, 체험을 결합한 ‘야간형 가족 축제’를 주제로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쉼과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공연은 사전 무대와 본 공연으로 나뉜다. 사전 무대에는 대전광역시 대표 태권도 시범단과 신탄진 새여울합창단, 인디밴드 ‘자코밴드’가 차례로 올라 분위기를 끌어

고양시, ‘2025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지난 11일 저녁 6시,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2025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념식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주요 인사와 더불어 고양시민들의 참석으로 성대하게 열렸다.시는 시민들과 함께 그동안의 시정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다짐하며 고양시민의 긍지와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

광명시, 광명역사관 개관 기념 학술포럼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광명문화원 공연장에서 광명역사관 개관에 맞춰 ‘광명시 학술포럼’을 개최한다.이번 포럼은 광명시 최초의 공립 역사관인 ‘광명역사관’ 개관을 기념해 열린다. 역사, 민속, 문화유산, 박물관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광명의 역사적 인물과 문화유산 활용 방안, 공립박물관의 역할 등을 논의한다.광명역사관은 광명시 최초의 공립 역사관으로, 광명문화원 2층에 위치하고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