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여름방학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08:45:12
  • -
  • +
  • 인쇄
스피치‧과학‧경제 등 맞춤형 캠프 통해 미래 역량 강화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스피치, 과학, 경제 등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스피치 히어로즈’ 캠프는 7월 23일 ~ 26일, 나흘간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자기소개, 감정 표현, 창의적 발표 활동 등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자신감 향상과 의사소통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며 소통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된다.

‘과학캠프’는 7월 28일 ~ 8월 1일 5일간 평생학습관 강의실에서 열린다.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중력, 에너지, 사물인터넷, 태양열 등 다양한 과학 주제를 직접 실험하고 탐구하는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를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경제캠프’는 8월 4일 하루 동안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오전에는 ‘캐쉬플로우’ 보드게임을 활용해 경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히고, 오후에는 전문 강사의 강의를 통해 금융 지식과 소비 습관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도모한다.

또한 관내 청소년문화의집과도 연계한 체험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국토정중앙면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7월 23~24일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리는 리더십 캠프에 청소년 14명이 참가한다.

리더십 기술을 익히고 자기 탐색과 팀워크 미션을 통해 협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7월 23일부터 8월 7일까지 관내 컴퓨터 학원에서 초등학생(4~6학년)을 대상으로 3D 프린터 모델링 프로그램 운영한다. 학생들은 가상 공간에 현실의 물체를 3D모델링하여 출력하는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공간지각능력을 키우게 된다.

이밖에도 영문법과 일본어 회화 등 다양한 방학 특강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박인숙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양구군은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렴 바이브(VIBE)’ 행사 성료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9일 시민회관에서 ‘2025년 청렴문화주간’의 메인 프로그램인 ‘청렴 바이브(VIB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행사는 500여 명의 직원과 청렴시민감사관이 참석해 청렴의 가치와 세대 간 소통의 의미를 함께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식전 이벤트에서는 청렴 다트게임, 청렴나무 메시지 작성, 부서별 청렴과제 영상 상영으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 의지를 이끌어냈다. 행사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뉴스스텝] 순천시는 10일 글로벌 웹툰 허브센터에서 입주기업 대표, 지역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 원도심 건축주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입주기업 환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원도심에 새롭게 둥지를 튼 기업들을 환영하고,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콘텐츠산업이 순천에 펼쳐

옹진군 “9월 1차 클린업데이” 소야리에 떠밀려온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뉴스스텝] 옹진군 덕적면은 지난 10일 덕적면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에서 클린업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클린업데이에는 면사무소 직원, 이장단, 주민자치회원, 각종 단체 등 약 20여 명이 참여해 바닷가에 떠밀려온 각종 해안쓰레기를 청소 했다.해마다 만조시에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은 많은 양의 해안쓰레기가 쌓이는 곳으로 다른 곳에 비해 두배 세배의 사람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다.덕적면장은“오늘 행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