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기초젠더거버넌스 17일 오후 7시 예산시네마에서 ‘가족사랑영화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09:00:10
  • -
  • +
  • 인쇄
양성평등 영화제로 주민이 공감하는 양성평등 실현!
▲ 가족사랑영화제 안내 및 신청 홍보물

[뉴스스텝] 예산군 기초젠더거버넌스는 오는 17일 오후 7시 예산시네마 황새관에서 ‘가족사랑영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영화제는 양성평등을 위해 활동 중인 기초젠더거버넌스 주관으로 군민이 공감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양성평등을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영화제에서는 15세이상관람가 ‘다음소희’가 무료로 상영될 예정이며, 영화 상영을 통해 양성평등에 관한 공감의 계기가 마련될 전망이다.

특히 영화 상영에 앞서 ‘양성평등 캠페인’도 병행해 홍보효과를 높이고 성차별 없는 예산 만들기에 기여할 계획이다.

노혜경 위원장은 “많은 군민이 영화를 관람하고 지역의 성차별적 관행을 없애는 데 일조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은 이번 영화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가족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