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마두도서관, 향토문화 기획전시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09:00:08
  • -
  • +
  • 인쇄
8. 10. ~ 9. 20. ‘문학과 영화에서 만난 나의 고양’
▲ ‘문학과 영화에서 만난 나의 고양’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마두도서관이 오는 10일부터 9월 20일까지 향토문화자료실(3층)에서 향토문화 기획전시‘문학과 영화에서 만난 나의 고양’을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7월 마두도서관 이용자들이 추천한‘고양시’가 등장하는 문학 및 영화‧드라마 중 30여개의 작품을 선정해 전시한다.

고양시는 다양한 예술 문화 작품에 등장했다. 정발산역과 대화역이 각각 소설 '누구에게나 친절한 교회오빠 강민호'와 웹툰 '신과함께-저승편'에 등장했다. 영화 '부산행'은 행신역 승강장에서,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기생충'은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 세트장에서 촬영됐다.

또한 드라마 '드림하이'에는 중미문화원과 웨스턴 돔이 배경으로 나왔으며, '아홉수 소년은' 한뫼도서관 자료실 내부가 나온다. 또한 최근 종영한 드라마 '사랑의 이해'는 주인공의 대화 장면이 흥국사에서 촬영됐다.

이번 전시는 시민들에게 친숙한 고양시의 여러 장소를 다양한 작품 속에서 찾아보는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