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암사가족 여러분! 세대공감 놀이터에서 함께 즐겨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09:00:07
  • -
  • +
  • 인쇄
암사권역 3개 동 최초로 공동 주최하는 지역축제
▲ 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강동구 암사1·2·3동은 오는 9일 암사역사공원(암사동 137-2)에서 제1회 ‘암사한마당’ 축제를 공동 주최한다고 밝혔다.

암사한마당 축제는 열정, 화합, 공감을 주제로 암사권역 3개 동(암사1·2·3동) 주민들이 최초로 합심해 소통‧공감‧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공동으로 기획하여 준비한 축제이다.

특히 지난 6월, 암사동 주민들이 마을축제추진위원회(이범종 위원장)를 구성해 본격 준비에 들어갔다. 암사1·2·3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는 3개 주민 분과를 구성하여 무대기획, 체험부스, 플리마켓·먹거리 운영을 역할분담 했고, 각 분과 위원들의 적극적인 의견 제안과 주도적 기획을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식전 사물놀이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댄스 동아리 공연 ▲태권도 시범단 공연 ▲암사동 주민들이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을 이웃주민들에게 뽐내는 장기자랑 ▲지역출신 예술가와 가수들이 펼치는 성악,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 ▲마술공연 ▲초청가수 공연까지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광장 체험부스에는 ▲전통놀이 체험 ▲페이스페인팅 및 풍선아트 ▲VR(가상현실)체험 ▲금연 반려견 순찰대가 홍보하는 금연캠페인 부스 등 18개의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암사동 주민과 강동구 엔젤 공방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및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이번 제1회 ‘암사한마당’ 축제는 계획부터 진행까지 주민주도로 진행되는 만큼 지속가능한 지역축제의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는 한편, 이번 1회를 시작으로 매년 지역의 특색있는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구는 기대한다.

양미랑 암사1동장, 안종희 암사2동장, 최재민 암사3동장은 “암사동 첫 화합의 장에 많은 주민들이 참석하셔서 함께 즐기고 소통하며 좋은 추억 만들고 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