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시장 “김해시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후원 기업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08:50:06
  • -
  • +
  • 인쇄
도움 준 기업에 ‘연말 감사 서한문’ 전달
▲ 홍태용 시장

[뉴스스텝] 김해시는 김해시체육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4개 종목(태권도, 볼링, 검도, 복싱) 직장운동경기부 후원 기업인 ㈜대저건설과 부경양돈농협, TKG태광, 김해축산농협, 디케이락㈜의 지원에 감사하는 시장 서한문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들 업체는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지역 체육 발전과 체육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해 종목별 직장운동경기부 운영비를 지원해 온 후원사이다.

㈜대저건설(회장 박용덕)은 태권도단(여)이 창단된 2019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지원해 왔으며 올해 말 지난 5년간의 후원을 마무리한다. 2024년 한 해는 디케이락㈜(대표이사 노은식)에서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다.

볼링단(남) 후원사인 부경양돈농협(조합장 이재식)은 2019년 창단부터 5년간, 검도단(여) 후원사인 TKG태광(회장 박주환)은 2020년 창단부터 4년간 지원했으며 두 기업 모두 내년까지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해축산농협은 2021년 창단한 복싱단(남)과 올해 후원사로서의 첫 인연을 맺었으며 내년까지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이러한 아낌없는 성원에 각 직장운동경기부들은 경남도체육대회, 전국체육대회뿐만 아니라 각종 전국, 국제대회에서 수차례 입상하며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서한문에서 “각 종목 직장운동경기부 후원으로 우수선수를 발굴, 육성하면서 지역 체육 발전을 이끌어 오고 있는 굴지의 향토기업들인 ㈜대저건설과 부경양돈농협, TKG태광, 김해축산농협, 디케이락㈜에 진심 어린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관내 기업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아낌없는 응원이 있었기에 시체육회 산하 직장운동경기부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지역 명문 엘리트팀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선수들에 대한 기업의 애정 어린 관심이 내년 김해를 주 개최지로 열리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뜻깊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시청 소속 3개 팀(축구, 하키, 역도), 도시개발공사 소속 1개 팀(육상), 체육회 소속 4개 팀(태권도, 볼링, 검도, 복싱) 총 8개 팀의 직장운동경기부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