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온택트시대 진로체험 활동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위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09:10:29
  • -
  • +
  • 인쇄
▲ 군산시청

[뉴스스텝] 군산시가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위크'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2일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이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상상력과 창의성을 일깨워 주는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위크' 사업은 만 14세 이상 군산시 소재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섯 가지 강좌(이모티콘, AI, 굿즈, 쇼츠 제작, 온라인 플랫폼 및 문화다양성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방학기간 동안 집중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 실습을 통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2일부터 오는 7일까지 선착순 접수받으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재단소식 사업 공고 게시판의 공고문을 통해 알 수 있다. 또 공고문의 QR코드로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오는 2025년 고교학점제 시행에 대비해 학생이 주체가 되어 실습 중심의 참여형 수업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온택트 시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다양화해 관내 학생들이 꿈을 찾아 나아 갈 수 있도록 나침반 역할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정 임산물 한가득!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 시민 3천여 명 참여 성황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5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산림문화광장에서 포항시 산림경영인, 산림조합원 등 임업 관련 종사자,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산물 시식, 다양한 임산물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임업인뿐 아니라 시민, 관광객들도 포항 청정 임산물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임업인들이 직접 참여해 산나물

경남교육청,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오전 9시부터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등학생 350여 명이 참여해, 사전 접수 단계부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매년 열리는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이주배경학생뿐 아니라 도내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현장에서 함께 열린 ‘문화다양성 축제 맘

거제시 서로 다른 문화, 하나의 사랑... 지심도에서 사랑이 이루어지다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0월 25일 지심도에서 '2025년 자연과 함께하는 웨딩·휴양섬 조성사업'의 두 번째 행사로, 다문화가정 3쌍을 초청해 리마인드웨딩 및 웨딩 촬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 다양성 속의 사랑’을 주제로,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부부들이 지심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시 한번 사랑을 약속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