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3년 '제19회 함께해요, 우리두리캠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09:10:24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태백시가 지원하고 태백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서 주최하는 “2023년 제19회 함께해요, 우리두리캠프!”가 오는 4일 태백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아동들이 교제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통해 건강 증진은 물론 정서적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캠프에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12개소의 아동 및 종사자 4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지역 아동들이 건전한 놀이를 통해 건강 증진 및 정서적 발달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 일정은 4일 오전 개회선언 및 시상식을 시작으로 레크리에이션, 식사시간, 명랑운동회 등 아동들이 친목과 화합을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캠프에 참여할 아동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캠프를 안전하게 잘 즐기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고 가족의 순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해 아동돌봄기관에 대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정 임산물 한가득!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 시민 3천여 명 참여 성황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5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산림문화광장에서 포항시 산림경영인, 산림조합원 등 임업 관련 종사자,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산물 시식, 다양한 임산물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임업인뿐 아니라 시민, 관광객들도 포항 청정 임산물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임업인들이 직접 참여해 산나물

경남교육청,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오전 9시부터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등학생 350여 명이 참여해, 사전 접수 단계부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매년 열리는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이주배경학생뿐 아니라 도내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현장에서 함께 열린 ‘문화다양성 축제 맘

거제시 서로 다른 문화, 하나의 사랑... 지심도에서 사랑이 이루어지다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0월 25일 지심도에서 '2025년 자연과 함께하는 웨딩·휴양섬 조성사업'의 두 번째 행사로, 다문화가정 3쌍을 초청해 리마인드웨딩 및 웨딩 촬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 다양성 속의 사랑’을 주제로,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부부들이 지심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시 한번 사랑을 약속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