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문산도서관, 매주 목요일 야간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2 09:15:04
  • -
  • +
  • 인쇄
별이 된 밀란 쿤데라 다시 읽기…책 읽는 문화 확산
▲ 파주 문산도서관, 매주 목요일 야간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파주 문산도서관은 10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1층 문화강연실에서 인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산도서관은 자료실 연장 운영에 따라 직장인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야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별이 된 밀란 쿤데라 다시 읽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밀란 쿤데라’는 체코 출신 프랑스 작가로 지난 7월 11일 94세 타계 소식에 따라 그의 작품들이 재조명됐다.

밀란 쿤데라의 세계적인 명성은 1968년 체코의 민주화 운동 '프라하의 봄'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1984년 소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을 통해 명실공히 세계적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시는 문산도서관 자료실에서 마련된 ‘밀란 쿤데라 주제 도서 전시’와 연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강사로는 문학평론가 겸 작가로 활동 중인 로쟈 이현우를 초빙했다.

작가는 강의를 통해 쿤데라 작가의 삶과 작품에 대해 독보적인 필력과 철학적 담론을 이해하는 4개의 주요 핵심 대표작 '느림', '농담', '삶은 다른 곳에',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을 설명하며 그의 일대기를 살펴본다.

서병권 중앙도서관장은 “철학적 문학 소설이지만, 읽을 때마다 새로운 책, 그래서 다시 읽기를 참을 수 없는 책인 고전을 전문가의 강의 및 해설을 통해 책 읽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