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 8월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4 09:10:15
  • -
  • +
  • 인쇄
7월 24일부터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참가자 모집
▲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안내 포스터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초등학생의 창의력과 과학적 상상력을 키워주는 ‘2023년 3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을 오는 8월 7일부터 10월 17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7월 24일부터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고양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전했다.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권위원회,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고양시의 지원을 받아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운영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재료비 제외)이다.

교육은 관내 19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 1회 이뤄진다. ▲습도를 잡아라 ▲천연 지시약 ▲몸 속 세균 이야기 ▲자외선 칫솔 살균기 ▲색깔이 변하는 편광 도깨비 ▲호버크래프트 ▲별자리 무드등 ▲내 맘대로 움직이는 오조봇 등의 다양한 실습과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면수업이 어려운 학생을 위한 ‘온라인 생활과학교실’도 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 수업은 9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시는8월 16일부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일정과 교육 내용은 고양시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 게시판이나 한국항공대학교 홈페이지 일반공지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고(故) 김홍빈 평전 200권 기증받아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27일 본청 상황실에서 사단법인 ‘김홍빈과 희망만들기’로부터 ‘도전과 나눔의 희망전도사, 김홍빈’ 평전 200권을 기증받았다. 이번 도서전달식은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한 류재선 (사)김홍빈과 희망만들기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장애를 극복하고 인류애를 실천한 고(故) 김홍빈 대장의 삶과 도전정신을 광주 지역 청소년에게 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고(故) 김홍빈 대장은 대한민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성인문해교육 특강서 “AI 주도 시대, 읽걷쓰가 답이다”

[뉴스스텝]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7일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초등·중학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AI주도시대, 읽걷쓰가 답이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인천평생학습관은 초등 1~3단계와 중학 1~3단계 전 과정을 운영하는 인천시교육청 지정 최대 규모의 학력인정 문해교육 기관으로, 인천의 성인문해교육을 선도하고 있다.이번 특강에서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AI 주도 시대, 읽걷쓰가 답이다’

음악과 함께한 가을 숲 나들이 ‘제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 성료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문화예술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지난 25일 세계평화의숲 잔디광장 일원에서 ‘제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중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했다. 이번 축제는 ‘2025년 두드림생태학습관 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가을 숲의 정취를 만끽하며,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