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성가족재단, ‘오찬호 작가 초청 제10회 다다름 성평등 아카데미 강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09:10:08
  • -
  • +
  • 인쇄
“우리는 어떻게 공감해야 하는가”성황리에 마치다.
▲ 오찬호 작가 초청 제10회 다다름 성평등 아카데미 강연

[뉴스스텝] 인천여성가족재단 성평등자료관 다다름은 오찬호 작가‧사회학자를 초청해 ‘우리는 어떻게 공감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제10회 다다름 성평등 아카데미 강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강연은 9월 14일 14:00~16:00까지 인천여성가족재단 1층 성평등자료관 다다름과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됐으며, 인천시민과 공무원 등 390여명 이상이 참석했다.

오찬호 작가는 차별과 혐오에 대한 역사와 일상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사례, 나아가 성평등을 방해하는 사례 등을 설명하며 유익한 강연을 선보였다. 현장뿐만 아니라 유튜브 참석자들은 높은 관심을 보이며, 강연 종료 후에도 여러 가지 질문을 하며 자유롭게 소통했다.

강연 종료 후, 참석자들로부터“일상 속 차별과 혐오에 대해 다시한번 되돌아보게 됐다.”,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오래된 차별과 혐오의 역사의 대해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좋은 강연을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등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김미애 대표이사는“일상 속에 존재하는 평범한 사례를 통해 우리가 어떻게 차별에 둔감해지는지를 고민하며, 나아가 성평등을 방해하는 주변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향후 성평등자료관에서 진행되는 성평등 관련 문화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재단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인천여성가족재단 성평등자료관 다다름은 책과 사람, 문화가 함께하는 이용자 친화적인 복합문화공간에서 특화된 강연 및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공감하는 성평등 플랫폼을 지향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