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2년 하반기 직업소개소 지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8 09:15:24
  • -
  • +
  • 인쇄
11월 11일부터 11월 25일까지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직업소개소 운영의 내실화와 건전한 고용질서 확립을 위해 오는 11월 11일부터 11월 25일까지 ‘2022년 하반기 직업소개소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지도점검 대상은 관내 유료직업소개소 25개소, 무료직업소개소 4개소 등 총 29개소이다.

시는 점검 첫날인 11월 11일 고용노동부 태백지청과 관내 직업소개소 5개소에 대한 합동 점검을 시작으로 11월 25일까지 현장 방문을 통해 ▲법인 임원자격 등 직업소개사업 등록요건 충족 여부 ▲변경신고등록 위반 여부(종사자, 사업소 위치 등 변경사항) ▲유료 직업소개사업의 준수사항 이행 여부 ▲직업소개소에 재직 중인 종사자의 고용안정 및 구직자 보호 ▲법정 소개요금 준수 여부 ▲거짓 구인광고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삼척시는 지도점검 결과, 적발되는 위반사항 중 경미한 사안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사안에 대해서는 관련 법규에 따라 사업정지, 등록취소 등 행정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직업소개소 지도점검을 통해 근로자의 고용안정에 기여하고 건전한 직업소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달수산,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달달수산(대표 이달식)에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 이달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기탁금은 미래 100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달달수산은 국내 최초로 통영의 특

통영 블루웨이브 여성합창단,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단장 한현숙)이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한현숙 단장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금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은 2007년 창

고창군,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사적이익 추구행위 엄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군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고창군 소속 공무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세신 원장(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을 초청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특히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