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내 나라 여행박람회 참가 … 벚꽃 담은 안산 관광홍보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09:05:10
  • -
  • +
  • 인쇄
안산시, 벚꽃 명소와 축제의 매력 알리는 체험형 홍보관 선봬
▲ 안산시, 내 나라 여행박람회 참가 … 벚꽃 담은 안산 관광홍보관 운영

[뉴스스텝] 안산시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SETEC에서 개최되는 ‘2025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안산의 벚꽃, 봄을 즐기다’는 주제로 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2025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박람회다. 전국 지자체와 관광업계가 참여해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서 안산시는 봄 축제인 ‘벚꽃놀이터’를 중심으로, 벚꽃과 연계된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홍보관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방문객들에게 벚꽃 명소 소개는 물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해 안산 관광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안산시 홍보관은 ▲관광 안내존 ▲벚꽃 포토존 ▲벚꽃 체험존 ▲이벤트존으로 구성된다. 관광 안내존에서는 안산호수공원, 화랑유원지 등 안산의 대표 벚꽃 명소를 소개하고, 벚꽃놀이터 축제 일정 및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한다.

벚꽃 체험존에서는 ▲벚꽃향 대부소금 입욕제 만들기 ▲생태관광 입체퍼즐 ▲벚꽃 압화 기념품 만들기 등 벚꽃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이벤트존에서는 방문객을 위한 ▲SNS 인증 이벤트 ▲안산 벚꽃 퀴즈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안산의 아름다운 벚꽃과 관광자원을 적극 알리고, 더 많은 관광객이 안산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