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줄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8 09:15:05
  • -
  • +
  • 인쇄
▲ 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줄이어~

[뉴스스텝] 연말을 맞아 (재)안동시장학회에 지역우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장학금 기탁이 끊이지 않고 있다.

㈜흥국은 충남 아산에 소재한 자동차, 건설, 기계 중장비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2011년부터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 흥국은 지난 11월에도 장학금 1천만 원을 기부하여 누적액이 8천만 원에 이르고 있다.

허브켐에너지(주)는 서울에 소재한 해운중개 및 무역업을 하는 기업으로 안동 출신 김명호 대표는 지역의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하여 장학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재안동 서울대학교 동문회는 안동에서 생활하는 서울대학교 출신 회원들의 모임으로 지역의 어려운 청소년을 위한 만남의 시간과 사업도 펼치고 있으며, 이번에도 장학금 1백만 원을 기부하여 누적액이 5백만 원에 이른다.

㈜풍산비료(대표 이운선)는 유기질 비료 및 상토 등을 제조·생산하는 지역 기업으로 매년 5백만 원씩 기부하여 금회 총 4회차에 걸쳐 누적기부액이 2천만 원에 달한다.

구시장 찜닭골목 안에 위치한 신세계찜닭(대표 임희숙)도 지역 꿈나무들을 위한 장학금 2백만 원을 기탁했다. 특히, 신세계찜닭은 지역상인들이 가장 어려웠던 코로나-19시기인 2021년부터 매년 기부하여 누적액이 6백만 원에 달한다.

그 외에도 연말을 맞아 지역의 미래세대를 위하여 안동시장학회에 소리없는 기부자들이 끊임없이 늘어나고 있다.

㈜부성이엔씨가 2백만 원을 기부하여 누적액이 1천 1백만 원이며, ㈜주원정공은 1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하여 누적액이 1천만 원에 이른다. 또한, ㈜태진산업도 장학금 1백만 원을 기부하여 누적액이 1천 2백만 원에 달한다

기탁자 대표들은 “모두가 어려운 환경이지만 지역의 어린 세대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지역을 위한 관심과 나눔의 실천은 물론, 우수한 인재 육성에도 함께하겠다”라고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항상 지역의 따뜻한 힘이 되어 주는 기업과 단체의 발전을 기원하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안동시장학회에 보내주신 귀한 기탁금은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