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저소득 아동 설 명절 급식 공백 없앤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6 09:10:14
  • -
  • +
  • 인쇄
▲ 김해시청

[뉴스스텝] 김해시는 설 연휴기간(24년 2월 9일부터 12일까지)동안 관내 급식제공업체 및 돌봄시설인 35개소 지역아동센터 휴원 등으로 인한 아동 급식 공백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설 명절 아동급식 지원 대책을 마련하여 빈틈없는 급식 지원에 나선다.

지원 대상은 저소득 결식우려아동 3,887명과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1,106명 등 총 4,993명이 대상이 되며. 사업비는 179,748천원이 투입된다.

급식 제공방법은 저소득 결식우려아동은 아동급식카드를 이용하여 급식가맹점 6,875개소 중 영업중인 음식점, 편의점등을 이용하면 되고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은 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서 부식을 공동구매 후 이용아동 가정에 명절 연휴 전에 사전 전달한다.

김해시는 읍·면·동 이·통장협의회, 자생단체협의회 등 민·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급식 필요 아동을 적극 발굴하고, 연휴기간동안 영업중인 가맹점 안내 및 음식물 부패 위험을 대비하여 식료품을 냉장 보관하도록 대상아동·보호자에게 안내했다.

홍태용 시장은 설명절 연휴기간에 결식 우려 아동들이 소외당하지 않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아동급식 지원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미래 동력인 아동·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결식 아동급식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여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