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성가족상담소, 봄맞이 여성 폭력 예방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09:10:18
  • -
  • +
  • 인쇄
‘성폭력 없는 하동! 함께 지키면 더 안전합니다’
▲ 하동성가족상담소, 봄맞이 여성 폭력 예방 캠페인

[뉴스스텝] 하동성가족상담소는 지난 28일 진교면에서 진교면 파출소, 여성명예소장단과 함께 2024년 봄맞이 성폭력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캠페인은 ‘성폭력 없는 하동! 함께 지키면 더 안전합니다’라는 구호로 진행됐다. 민·경이 연대해 진교시장 및 주변 상가 지역민에게 폭력 예방의 필요성과 상담소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 큰 호응을 받았다.

하동성가족상담소와 진교면 파출소 및 여성명예소장단은 상호 협력하여 여성 폭력근절과 인권 보호를 위한 지원을 이어가 안전한 하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권해선 하동성가족상담소장은 “여성 폭력에 대한 주변의 관심을 일깨워 안전한 일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하동성가족상담소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 여성 폭력피해자를 위한 상담 및 법률·의료 지원 등으로 피해자의 회복에 힘쓰고 있으며, 지역 유관기관과 연대하여 폭력근절을 위한 교육을 시행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민 삶의 질 높이는 세종시 금남면 행복누림터 준공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이 26일 금남면 행복누림터(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주차장에서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세종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행복누림터 준공을 축하했다.준공식은 식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또,

과천시, 통장 대상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 성료

[뉴스스텝]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관내 각 동을 순회하며 통장들을 대상으로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컨설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통장들의 갈등 대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를 위해 컨설팅에서는 주민과 행정 간, 또는 주민 상호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조기에 인식

이천시, 남부권 보건진료소 운동교실 성료

[뉴스스텝] 이천시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격차 해소와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한 남부권 보건진료소(군량·상봉·장북·장천·월포) 주관 운동교실이 지난 9월 24일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운동교실은 2025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장호원읍, 설성면, 율면 등 남부권역에서 총 48회 운영됐으며, 전문 운동강사가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 근력 및 유연성 운동, 스트레칭 등 맞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