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 ‘2024 우리 동네 국립극장’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09:15:08
  • -
  • +
  • 인쇄
8월부터 창극, 무용 등 우수 공연 콘텐츠 선보여
▲ 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 ‘2024 우리 동네 국립극장’ 선정

[뉴스스텝] 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은 국립중앙극장에서 주관한 ‘2024 우리 동네 국립극장’ 사업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우리 동네 국립극장’은 전국 방방곡곡 누구나 쉽게 국립극장의 우수 공연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국의 문예회관이나 문화원 등의 공공기관이 참여할 수 있다.

1,650㎡(503평) 규모에 367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을 갖춘 진영한빛도서관은 8월부터 격월로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기념하며 시민들에게 국립극장 우수 레퍼토리 공연을 영상화한 작품을 고화질 영상으로 선보인다.

월별 상연작을 보면 ▲8월은 현대인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안는 동화 같은 창극 ‘나무, 물고기, 달’이다. 다양한 역할을 오가며 각자의 사연과 소원을 들려주는 소리꾼들이 ‘소원나무’를 찾아가는 여정을 펼쳐 보인다.

또 ▲10월은 무용 ‘다녀와요, 다녀왔습니다’를 상영한다.

평범과 비범, 현실과 신화, 신과 인간, 영혼과 육체에 대해 성찰하며 인간이 마주하는 소명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감정을 무용으로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12월에는 ‘Vivid: 음악의 채도’란 제목의 국악 관현악 영상을 상영한다.

‘비비드(Vivid)’를 주제로 꿈, 자연의 신비, 상상력 등을 음악으로 표현한 공연이다.

이처럼 진영한빛도서관의 ‘우리 동네 국립극장’은 하반기 총 3회에 걸쳐 고화질 영상으로 제공되며 공연 안내와 참가자 접수는 상연 한 달 전부터 김해통합도서관과 진영한빛도서관 SNS에서 홍보한다.

김기혜 관장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의미 있다. 시민들의 호응과 반응을 살펴 더 많은 장르와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 농업계고 학생 제54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5FFK충북대회) 참가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청주농업고등학교와 한국산업인력공단(충북지사)에서 열리는 제54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5FFK충북대회)에 도내 농업계고 6개교 70명의 학생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FFK’는 한국영농학생연합회로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치적으로 조직하여 영농 활동을 하고 농업 인력 양성과 농업교육 발전을 위한 단체이다. 올해 대회는 ‘기후 위기를 넘는 힘,

김종배 경기도의원, GH 사장후보자 인사청문회“재무건전성,우발채무,조직역량 강화방안”집중질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종배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4) 은 2025년 9월 12일 열린 경기주택도시공사(GH)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GH의 재무건전성 악화와 우발채무 증가, 내부 역량 강화 대책을 중점적으로 질의했다.김종배 의원은 “GH의 부채비율이 2020년 124%에서 2024년 285%로 두 배 이상 상승했고, 당기순이익도 30% 이상 감소했다”며 재정 건전성 확보 방안

고성교육지원청, 부패 방지 청렴 교육 실시

[뉴스스텝] 고성교육지원청은 9월 16일 14시 고성 문화의 집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행동강령책임관, 부패취약분야 업무 담당자, 저연차 공무원, 학교 운동부 학부모 및 교육지원청 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부패 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공직자가 반드시 지켜야할 신고·제출 의무 5가지 및 제한·금지 행위 5가지를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