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름 최강자의 귀환” 태안군청 최성민, 시련 딛고 정상 ‘우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09:15:04
  • -
  • +
  • 인쇄
통산 7번째 백두장사 등극, “군민 응원 받고 열심히 훈련해 천하장사 오를 것”
▲ 태안군청 최성민, 시련 딛고 정상 ‘우뚝!’

[뉴스스텝] 태안군청 씨름단 최성민 선수가 시련을 딛고 올해 2개 대회 연속 우승의 쾌거를 거두며 씨름 최강자의 귀환을 알리고 있다.

태안군에 따르면, 최성민 선수(23)는 지난 5월 29일 경북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5 문경단오장사씨름대회’ 백두장사 결정전에서 임진원(동작구청) 선수를 3:1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5월 16일 유성온천대회에서 우승의 감격을 맛본 이후 불과 2주만의 겹경사다.

2021년 1월 태안군청에 입단한 후 첫해부터 인제장사 씨름대회 우승, 제75회 선수권대회 1위를 기록하며 ‘10대 장사’ 돌풍을 일으킨 최성민 선수는 2022년에도 설날장사씨름대회와 장흥대회, 보은대회 등 3개 대회에서 우승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지난해 2월 고향 태안군에서 열린 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도 백두장사에 등극한 최성민 선수는 그러나 이후 열린 각종 대회에서 무려 세 차례나 2위를 기록하는 등 우승 문턱에서 잇따라 좌절하며 시련을 겪기도 했다.

곽현동 감독의 지도 아래 웨이트 트레이닝 중심의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한 최성민 선수는 올해 5월 16일 열린 유성온천대회 백두장사 결정전에서 홍지흔(울주군청) 선수를 3:1로 꺾고 1년 3개월 만에 감격의 우승을 차지하며 그동안의 아픔을 씻어냈다.

이어, 2주 만에 열린 문경단오대회에서는 ‘라이벌’ 김민재(영암군민속씨름단) 선수를 8강에서 만나 2:0으로 제압하고 결국 우승까지 내달리며 전국 씨름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통산 7번째 백두장사에 등극한 최성민 선수는 “지난해 태안에서 열린 설날장사씨름대회 우승 이후 손가락 인대가 끊어져 수술하고 한동안 힘든 시기를 겪었는데 감독님의 지도와 군민 여러분의 응원 덕분에 극복하고 다시 정상에 설 수 있었다”며 “앞으로 체중을 늘리고 힘을 더 키우는 등 열심히 훈련해 천하장사에 오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태안군도 2021년 추석장사 씨름대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세 번의 민속씨름대회를 유치하고 관련 인프라 구축에 나서는 등 ‘씨름 강군’의 면모를 이어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태안군청 씨름단의 선전을 기원하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시련을 이겨내고 씨름 최강자로 다시 돌아온 최성민 선수와 태안군청 선수단에 박수를 보낸다”며 “태안군청 씨름단이 전국 최강팀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군 차원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교육청-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 서명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8일 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4개 단체와 ‘2025년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에 서명했다. 울산교육청은 노동조합연대와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노사협의회를 해마다 열고 있으며, 올해는 5월 28일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네 차례 실무협의를 진행해 요구안 34건 가운데 23건을 합의하는 성과를 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행정실 직원 결원 시 대체인력 자문 지원, 부정당업자 제재 업무처리

비도 막지 못한 열기…의정부 민락맥주축제 시민 발길 북적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열린 ‘민락맥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6일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의정부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와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시와 농협이 후원해 진행됐다. 축

양주시 은현면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열고 내년도 의제 확정

[뉴스스텝] 양주시 은현면주민자치회는 지난 6일 은현복지회관에서 '제2회 은현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총회는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지역 사회단체와 기업이 후원했으며, 주민과 주민자치위원, 강수현 양주시장,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김성원 국회의원, 최수연 양주시의회 부의장, 김현수·정희태 양주시의회 의원, 은현면 사회단체장이 참석했다. 주민들은 2026년 은현면 발전 방향과 내년도 마을 의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