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이화명나방 긴급방제 성공적으로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09:15:15
  • -
  • +
  • 인쇄
방제 후 나방류 해충 채집밀도 현저히 감소 효과
▲ 군산시, 이화명나방 긴급방제 성공적으로 종료

[뉴스스텝] 군산시가 최근 문제 해충으로 벼농사에 큰 피해를 주는 이화명나방 2화기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방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7월 21일부터 26일까지 실시된 긴급방제 이후 현재까지 이화명나방 페로몬트랩 조사 결과 포획 개체수가 전년 대비 60%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장마철 중국에서 비래하는 혹명나방 등 나방류 포획 개체수도 방제 이후 현저히 줄어든 것으로 볼 때 현재까지는 방제가 잘 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화명나방 2화기 긴급방제는 군산시가 예비비 11억7천만원을 들여 지역농협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방제단을 구성하고 여러 차례 실무협의회를 통하여 추진했다.

방제적기 판단 역시 농촌진흥청과 공동연구를 통해 이화명나방 발육온도 시험결과 및 페로몬트랩 조사 결과를 종합하여 결정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이화명나방 1화기 발생 기간이 길어 2화기 발생 기간도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긴급방제 이후 출수 전 · 후 종합방제를 통하여 추가 방제를 꼭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추석맞이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충주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10월 1일까지 길거리와 다중이용시설 등 집중 청소하는‘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과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정부가 전국적으로 추진 중인 범국민 환경정화 활동과 연계해, 시민과 민간단체, 공공기관 등이 함께 참여하는 범시민 환경정비 활동으로 진행된다.시는 이를 통해 귀성객과 관광객은 물론 지역 주민 모두가 쾌적하고

원진실업㈜, 시흥시 명절맞이 후원금 전달로 따뜻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난 9월 19일 원진실업㈜이 방문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인 원진실업은 지난 설 명절 라면 50박스, 여름철 폭염 대비 선풍기 10대를 기부한 데 이어, 이번 추석에는 명절 음식 꾸러미 지원을 위해 후원을 이어가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전달된 후원금은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2025년

종로구, 안전도시 리빙랩 참여 기업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종로구는 9월 22일 구청장실에서 인공지능(AI) 안전도시 리빙랩 사업에 필요한 음성감지 CCTV 3대(1,400만 원 상당)를 기증한 ㈜크랜베리에 감사장을 수여했다.AI 안전도시 리빙랩은 주민과 함께 범죄 우려가 큰 지역이나 야간 골목길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안전을 실험하는 사업이다. 비명이나 충돌음을 감지해 관제센터에 즉시 알리는 시스템을 도입, 위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