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런치 노래방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09:20:16
  • -
  • +
  • 인쇄
▲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런치 노래방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7월 4일부터 9월 21일까지 괴산군 내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런치 노래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런치 노래방 프로그램’는 학교 점심시간에 학생들이 즐겁게 노래를 부르며 본인의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괴산군 내 괴산중학교, 괴산북중학교, 연풍중학교, 칠성중학교, 괴산고등학교 5개 학교를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며 또래 친구들과의 건강한 상호작용을 도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부터 기부받은 이동식 노래방 기계를 활용해 진행됐으며, 팝콘 기계로 직접 만든 팝콘을 간식으로 나눠주고, 노래 점수 결과 1등에게는 블루투스 마이크를, 2등에게는 레고를 각각 상품으로 지급했다.

유현 센터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와 정서적 우울감을 날려버리고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친구들과 신나게 노래를 부르고 나니 공부 스트레스가 다 날아간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위기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개인상담 및 청소년전화1388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지역의 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만나는 ‘현장출동 이동고민 상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