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하·레드벨벳 슬기·스테이씨,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합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3 09:20:05
  • -
  • +
  • 인쇄
▲ [사진= 각 소속사 제공]

[뉴스스텝] ‘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K GLOBAL HEART DREAM AWARDS)’에 K팝을 대표하는 여성 가수들이 대거 출연한다.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조직위는 3일 가수 윤하와 그룹 레드벨벳의 슬기, 그룹 스테이씨가 포함된 2차 라인업을 발표했다.

윤하는 지난 2004년 일본에서 먼저 데뷔한 뒤, 2006년부터 국내 활동을 시작한 20년차 가수다. 강렬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컬을 무기로 록, 발라드, 재즈, 알앤비(R&B)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 왔다.

지난해 3월 발표한 ‘사건의 지평선’이 역주행하며 각종 음악차트를 석권했고, 이 곡의 인기는 1년여가 지난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서울 단독 콘서트, 4월 일본 첫 팬미팅을 소화한 윤하는 지난달 10일,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 ‘마인드셋’(MINDSET)을 발매하며, 3년여 만에 ‘마인드셋’ 연작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했다.

같은 달 17, 18일 양일간 서울 용산구에서 연 팬미팅은 티켓 오픈 2분 만에 전석이 매진되며 윤하를 향한 인기를 확인케 했다.

지난 2014년 레드벨벳으로 데뷔한 슬기는 ‘빨간맛’ ‘덤덤’ ‘사이코’(psyco) ‘필 마이 리듬’(Feel My Rhythm)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20년 7월에는 멤버 아이린과 함께 유닛을 결성, ‘몬스터’로 색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해 10월에는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해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 관심을 받았다.

첫 솔로앨범 ‘투애니에잇 리즌스’(28 Reasons)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미국, 캐나다, 그리스, 호주, 멕시코, 러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전 세계 30개 지역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 2020년 데뷔한 스테이씨(STAYC)는 데뷔곡 ‘쏘 배드’(SO BAD)부터 ‘에이셉’(ASAP) ‘색안경’(STEREOTYPE) ‘런투유’(RUN2U) ‘테디 베어’(Teddy Bear)까지 활동곡 대부분을 히트곡 반열에 올려놓은 4세대 대표 걸그룹이다.

특히 ‘테디 베어’로는 초동만 34만 장을 판매하는 등 걸그룹 시장서 돋보이는 성적을 썼다. 동명의 타이틀곡 ‘테디 베어’로 국내 대표 음원 차트 1위를 찍었고, 스포티파이 조회수와 댄스 챌린지 등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다.

K팝을 대표하는 여성 아티스트들의 총출동 소식으로 분위기를 끌어 올린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오는 8월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케이스포돔(KSPO DOME, 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시상식은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기획된 K팝 최대의 축제 중 하나로 글로벌 시장에서 K한류 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K팝주역들과 셀럽들이 총출동해 엑스포 유치 염원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앞서 조직위는 K팝 한류 최전선에 있는 그룹 에이티즈, 더보이즈, 트레저(T5)의 출격 소식을 전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시상식 진행은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장도연이 맡는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OTT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에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