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반구천에서 어반 아트로’전시 관람객 2만 명 넘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09:20:22
  • -
  • +
  • 인쇄
존원, 크래쉬, 셰퍼드 페어리, 제우스, 빌스, 제이알, 무슈사 등
▲ 울산시청사

[뉴스스텝] 울산시립미술관은 지난 6월 27일에 문을 연 ‘반구천에서 어반 아트(Urban Art)로’ 전시 관람객이 2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어반 아트(도시예술) 작가 8명이 참여한 이번 전시는 암각화의 유네스코 등재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어 문화도시를 열망하는 울산 시민들에게는 각별한 전시이다.

존원(JonOne), 크래쉬(Crash), 셰퍼드 페어리(Shephard Fairey), 제우스(Jevs), 빌스(Vhils), 제이알(JR), 제프 쿤스(Jeff Koons), 무슈샤(M.Chat)가 이번 전시의 주인공들이다.

한여름 무더위 속에 2만 명 이상 관람객의 발길을 끌게 한 주요인은 전시 참여 작가의 우수성과 전시의 가치를 알리는 다양한 ‘미캉스’ 프로그램 운영에 있다.

미캉스는 미술관과 바캉스의 합성어로 미술관에서 여름휴가를 즐긴다는 뜻이다.

미캉스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성인을 망라한 폭넓은 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시 참여작가의 창작기법을 활용한 주말 전시연계 어린이 체험교실 △전문적인 시민자원봉사자(도슨트)의 전시해설 △50명 이상 단체 관람 신청 시 관장 또는 전시담당 학예연구사가 직접 전시해설을 해주는 강의 서비스 등이 있다.

아울러 8월 22일 초등학생 대상으로 전시연계 ‘뉴 반구천’ 그리기 대회도 개최한다. 선착순 신청 100명이 마감돼 미캉스 프로그램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섭씨 35도 이상의 체감온도 못지않게 뜨겁다.

미캉스 프로그램이 인기를 끄는 것은 작품 보존을 위해 시원한 온습도를 유지해야 하는 전시실에서 찜통더위를 날려 보내기 그만이다.

에스케이(SK)그룹 계열사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해 문을 연 미술관 북카페 지관서가(止觀書架)의 시원한 쉼터도 한몫했다.

‘반구천에서 어반 아트’로 전시는 6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이며, 류재하 작가의 ‘빛, 시간 속으로’ 실감영상 전시와 양정욱 작가의 ‘아이는 아이를 안고’ 어린이 체험전시도 함께 운영 중이다.

전시와 미캉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립미술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울산시립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이러한 관심이 어반 아트(도시예술)의 시원으로 간주되는 반구천 암각화의 유네스코 등재가 실현되고, 나아가 문화가 흐르는 꿀잼도시 울산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나눔 실천, 충북도에 계란 기탁

[뉴스스텝]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안두영)는 5일 청주시 문화제조창 ‘충북 한우랑 브랜드랑 축제장’에서 충북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300만 원 상당의 계란 1,000판을 충북도에 기탁했다.기탁된 계란은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안두영 위원장은 “이번 작은 나눔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계란 소

대구시교육청, 관계회복지원단 대상 ‘NVC 기반 갈등조정대화기술 향상 직무연수’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5일부터 13일까지 4회에 걸쳐 관계회복지원단 20명을 대상으로 ‘NVC 기반 갈등조정대화기술 향상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관계회복지원단’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공동체 조성을 위해 회복중심생활교육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단체로, 관계회복지원관 1명을 비롯해 대구 초·중등 교사 5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폭력 또는 학교 내 갈등 사안 발생 시 회복적 대

충남 4-H회원들 미래농업발전 소통

[뉴스스텝] 충남도 농업기술원과 충남4-H연합회가 미래농업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4일부터 오는 6일까지 일정으로 보령 머드엑스포 광장에서 청년농업인과 회원들의 화합과 역량 강화를 위한 ‘제48회 충남도 4-H 야영대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충남4-H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도와 보령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김태흠 지사를 비롯해 14개 시군 4-H회원과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