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원주시 화상 수출 상담회 성료.. 계약액 9억 원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2 09:30:32
  • -
  • +
  • 인쇄
9월 중 미주권 대상 온라인 화상 수출 상담회 진행
▲ 2022 원주시 화상 수출 상담회 성료.. 계약액 9억 원 달성

[뉴스스텝] 원주시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22 온라인 화상 수출 상담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일 개최한 ‘2022 원주시 우수 수출기업 박람회’와 연계해 관내 수출기업의 실질적 해외판로를 개척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박람회 참가기업 중 21개 수출기업이 참여해 중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의 해외 바이어와 화상으로 수출 상담을 진행해 상담액 약 37억 원, 계약액 약 9억 원의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기업 중심의 수출 상담을 위해 별도의 상담장을 구성하지 않고 기업 맞춤형 상담 환경에 중점을 뒀으며, 원활한 상담을 위해 샘플 발송 및 통역사 등도 지원했다.

또한, 상담 중 통역 및 컨설팅 등 실시간 지원뿐 아니라 지속적인 상담으로 계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9월 중 미주권을 대상으로 추가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