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화포천습지로 소풍가자’ 환경부 우수 프로그램 선정 습지생태박물관, 환경부 인증 3개 프로그램 보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09:20:22
  • -
  • +
  • 인쇄
▲ ‘화포천습지로 소풍가자’ 환경부 우수 프로그램 선정

[뉴스스텝] 김해시는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 교육 프로그램 중 ‘화포천습지로 소풍가자’가 환경부 인증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은 ‘반짝반짝 반디 똥꼬’와 ‘와글와글 논습지’까지 총 3개의 환경부 지정 우수 프로그램을 보유하게 됐다.

환경부는 전국 환경교육기관의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친환경성, 교육의 우수성, 안정성 등을 심사해 지정하며 3년간 자격이 유지된다.

‘화포천습지로 소풍가자’는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화포천습지에 사는 새와 꽃을 관찰하고 논습지의 수서생물을 관찰하는 야외 생태체험과 환경 교재교구를 활용해 개구리와 메뚜기를 만들어 멀리뛰기 게임을 하는 실내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 학생들은 화포천습지 생태환경과 습지 보전의 중요성, 생명의 소중함,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살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갖게 된다.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의 프로그램은 누리집에서 예약제로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부터 화포천습지의 대표 겨울 철새인 독수리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 프로그램 ‘밥먹자 독수리야’를 진행 중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화포천습지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자연 속 각종 동·식물과 교감하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방문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생태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우수한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