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회룡 농촌체험휴양마을 ‘제1회 남해 서면 다랑논 마라톤대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7 09:20:25
  • -
  • +
  • 인쇄
▲ ‘제1회 남해 서면 다랑논 마라톤대회’개최

[뉴스스텝] 서면에 소재한 ‘회룡 농촌체험 휴양마을’에서 오는 4월 13일 ‘제1회 남해 서면 다랑논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대회가 열리는 서면은 주민수가 약 2천4백여명 이며, 이중65세 이상 인구가 66% 이상 고령인구로 구성되어 있는 전형적인 농촌 지역이라 할 수 있다.

여느 농촌과 마찬가지로 서면 또한 농업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농촌경제는 갈수록 위축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농촌 현실의 어려움을 타개하고자 회룡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서면이 지니고 있는 자연풍광과 농촌환경을 알리고자 서면 다랑논 마라톤대회를 구상하게 됐다.

회룡농촌체험휴양마을 이정만 위원장은 “마라톤 대회를 통하여 남해군민과 도시민에게 아름다운 해양경관과 문화 생태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서면 일대 다랑논을 알리고 농촌마을의 여유롭고 건강한 삶도 함께 선보이고자 이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대회를 준비하는 회룡농촌체험휴양마을 사무장은 “작년 처음 마라톤이라는 운동을 접하여 건강에 좋은 걸 느끼고 서면을 알리고자 이 대회를 준비하게 됐다”며 “다행히 마을 주민과 남해군 체험휴양마을 담당부서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을 얻어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마라톤 코스는 서면 회룡농촌체험휴양마을 운동장에서 출발하여 북부지역에 속한 회룡, 중현, 우물, 도산, 현촌마을 다랑이논의 웅장한 전경을 만끽할 수 있게 구성했다.

특히 반환점부터 벚나무 터널을 지나는 코스에서는 흩날리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메달, 그리고 간식으로 남해산 막걸리와 국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랑논 마라톤대회의 접수기간은 오는 4월 1일 까지다.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개인당 2만 원이며 전화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고, 대회와 관련한 문의는 회룡농촌체험휴양마을 사무장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강원지회와 함께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를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남춘천역 1층 문화공간에서 개최한다. 강원미술시장축제는 2005년부터 강원지역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20년째 이어지고 있는 강원 대표 예술축제로, 매년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소통해왔다. 올해 축제는 ‘생활 속 예술, 시장 속 감동’을 주

횡성군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드림스타트 실천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 드림스타트 소속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한 ‘2025년 드림스타트전문화·특성화과정 실천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은 오는 11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현장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총 16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박자애 통합사례관리사는

창녕군,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 창녕교육지원청, 창녕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와 함께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11개소의 어린이통학버스 14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하차확인장치, 후진경고음 발생장치, 정지표시장치 작동 여부,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상태, 소화기 비치 여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