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마늘연구소, 지원사업 강화를 위한‘기업간담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6 09:20:16
  • -
  • +
  • 인쇄
“연구소 자원 활용해 실질적 성과 창출 도모”
▲ 남해마늘연구소, 지원사업 강화를 위한‘기업간담회’

[뉴스스텝] 남해마늘연구소는 24일 보다 효율적인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일선 기업 관계자들과 예비창업자들이 참석했으며, 남해마늘연구소는 ‘푸드스타트업 지원사업’과 ‘특허출원 지원사업’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했다.

‘푸드스타트업 지원사업’은 국비 지원사업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기업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시책이다.

제품의 기획에서부터 출시까지 전 과정을 전담 연구원들이 함께하면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제품 출시를 위한 포장재 디자인과 제작까지 지원해 준다.

‘특허출원 지원사업’을 통해서는 기업의 아이디어가 구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특허 출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예산의 범위 내에서 시제품을 제작해 사업화를 모색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 전문 컨설턴트가 참석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안내했다.

또한 남해마늘연구소와 남해보건소가 함께 추진하는 신제품 위생검사 및 컨설팅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박삼준 소장은 “연구소가 가진 자원들을 최대한 활용해 일선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치매안심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협력해 오는 30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를 운영한다.이번 서비스는 세탁이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의 생활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장비를 갖춘 이동세탁 차량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며, 적십자봉사원들이 이불과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다시 전달한다.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돌봄 부담이 큰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5년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했다.이번 교육은 멧돼지, 고라니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을 포획해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전문 엽사로 구성된 피해방지단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교육에서는 총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포획 활동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보내세요 ‘울산 남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가동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개천절부터 추석,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상황실 운영 재해·재난 등 안전관리 주민불편 해소대책 특별 교통 대책 생활폐기물 관리 가정용 LPG 안정 공급 도로, 하수도, 가로·보안등 관리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