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 개소식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09:20:04
  • -
  • +
  • 인쇄
애로사항 해결 지원·무료 상담소 운영 등 활발한 활동 약속
▲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 개소식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9일 하동영화관 3층에서 소상공인 민원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하승철 하동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기관단체장,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많은 관심 속에 치러졌다.

소상공인 민원 지원센터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부 시책 안내 및 홍보, 민원 신청서 작성 지원(접수 대행), 교육프로그램(법률, 세무, 예비창업 등) 운영 등을 위하여 올해 처음 출범했으며, 소상공인들이 가장 많이 밀집된 하동공설시장 및 중심 상권과 가까운 하동영화관 3층에 둥지를 틀었다.

김행균 민원지원센터장은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 해주신 하승철 군수님께 감사드린다”라며 “각종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민원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관내 소상공인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승철 군수는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의 개소를 축하하며 “센터가 행정과 소상공인 사이의 다리 역할을 톡톡히 하여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정책 자금, 경영 환경개선 지원 등 각종 혜택을 적기에 빠짐없이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의 법률, 세무, 노무 등 경영상 애로사항 해결 지원과,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를 위한 무료 상담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강원지회와 함께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를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남춘천역 1층 문화공간에서 개최한다. 강원미술시장축제는 2005년부터 강원지역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20년째 이어지고 있는 강원 대표 예술축제로, 매년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소통해왔다. 올해 축제는 ‘생활 속 예술, 시장 속 감동’을 주

횡성군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드림스타트 실천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 드림스타트 소속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한 ‘2025년 드림스타트전문화·특성화과정 실천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은 오는 11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현장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총 16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박자애 통합사례관리사는

창녕군,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 창녕교육지원청, 창녕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와 함께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11개소의 어린이통학버스 14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하차확인장치, 후진경고음 발생장치, 정지표시장치 작동 여부,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상태, 소화기 비치 여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