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사랑의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 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2 09:25:09
  • -
  • +
  • 인쇄
공교사, 산청지역 저소득층 연탄 지원
▲ 산청군 “사랑의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 나세요”

[뉴스스텝] 산청군은 공군교육사령부가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1100장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연탄을 난방으로 사용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세대 등 취약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앞서 산청군은 공군교육사령부와 협조를 통해 한국광해공단에서 지원하는 연탄쿠폰을 이용하는 대상자에 대한 현장 실사를 실시해 무료 연탄 나눔이 필요한 세대를 선정했다.

특히 산청군과 공군교육사령부는 지난 11일 연탄 나눔 행사를 통해 직접 연탄을 배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군 장병 25명과 산청군 경제교통과 공무원 등이 참여해 세대별로 110장의 연탄을 전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산청군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무료로 연탄을 기증해줘 감사한데 추운 날씨에 군 장병들이 직접 나서 배달 봉사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며 “이번 지원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더 나아가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어디까지 왔나!

[뉴스스텝] 횡성군 공근면 어울림타운에서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을 위한 중간설계 용역결과 주민설명회가 30일 개최됐다. 지난 2024년 5월 24일 국가보훈부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이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실시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주민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날 설명회는 국가보훈부 국립묘지정책과 주관으로 진행됐고, 지역주민들과 호국원 조성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

고창군, 코레일 여행공방과 함께하는 ‘선운사 상사화 자전거 투어’ 진행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7~28일(1박2일) 진행된 ‘에코레일열차 특별운행 자전거 여행상품’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30일 밝혔다. 수도권 자전거 동호인과 일반 관광객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상품은 서울역을 출발하여 정읍역으로 도착하는 특별편 에코레일 열차를 활용해 운영됐다.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가을길과 친환경 자전거 여행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참가자들은 고창의

충남도, 오천항·갈매못성지 쉽고 빨리 간다

[뉴스스텝] 앞으로 충남 보령시 오천면 일원에 위치한 국가 사적인 충청수영성과 낚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오천항, 천주교 성지로 유명한 갈매못성지 가는 길이 한층 편리해진다.도 건설본부는 30일 오천면 소성리 일원에서 오천우회도로 개통식을 개최했다.김태흠 지사의 민선8기 4년 차 시군 방문에 맞춰 마련한 이날 개통식에는 김 지사와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가, 새로운 길 탄생에 대한 축하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