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12회 지구사랑 환경 그림그리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09:30:14
  • -
  • +
  • 인쇄
기후변화홍보체험관 내 야외 행사장에서 열려
▲ 김해시, 제12회 지구사랑 환경 그림그리기대회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제12회 지구사랑 환경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김해시 거주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으로 4월 25일부터 5월 14일까지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한다.

지구사랑 환경그림그리기 대회는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 개관과 함께 어린이들의 환경보전의식 함양과 탄소중립 실천의 생활화를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다.

5월 18일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야외 행사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의 작품 주제는 당일 현장에서 발표할 예정으로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3개 부문별로 심사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출품작은 대상 3명, 최우수상 7명, 우수와 장려상 각 10명, 특선과 입선을 선발해 5월 23일 기후변화홍보체험관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림그리기 대회와 함께 온가족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재활용품을 이용한 움직이는 자동차 만들기와 개운죽 식물 간이화분 만들기 ▲‘기후변화를 막아주세요’ 대형 자석퍼즐 놀이 ▲자가발전체험기구(선풍기)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대회 참가는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 또는 단체는 김해시기후변화홍보체험관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순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표현되는 작품이 벌써부터 기대된다”며 “그림그리기 대회외에도 함께 즐길수 있는 부대행사를 준비했으니 가족과 함께 봄나들이 하러 오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문의는 김해시 기후변화홍보체험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