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미래 자동차산업 대응전략을 논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1 09:20:36
  • -
  • +
  • 인쇄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미래 자동차산업 대응전략을 논하다

[뉴스스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오는 19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5층 대연회장에서 제186차 김해경제포럼을 개최한다.

김해경제포럼은 김해시 경제인을 위한 유용한 정보교류와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2003년 제1차 포럼을 시작으로 올해로 21년째 매월 3주 금요일에 개최되고 있다.

금번 포럼은 『미래차 전환, 과제와 대응』의 주제로 자동차융합기술원 이항구 원장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본 강연을 통해 자율주행 자동차와 공유 자동차의 시대로 전망되는 모빌리티 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전기동력 기반 미래 자동차산업에서 완성 자동차 회사와 자동차 부품회사의 대응전략 등 앞으로의 과제와 김해시 기업의 대응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해경제포럼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송출되며 이후 녹화영상 및 숏폼 영상으로도 186차 포럼 내용을 만나볼 수 있다.

포럼은 회원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김해시 기업인 등 경제인과 산·학·연·관의 관계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회원 가입도 가능하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한 달에 한 번 개최되는 지식향연인 김해경제포럼은 김해시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기폭제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면서 “올해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