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알기쉬운 재산세 납부안내’ 광고지 제작·배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09:05:26
  • -
  • +
  • 인쇄
▲ 남해군 ‘알기쉬운 재산세 납부안내’ 광고지 제작·배포

[뉴스스텝] 남해군은 재산세 납부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알기쉬운 재산세 납부안내’ 광고지 8,000매를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지는 2024년 7월 정기분 재산세 부과에 앞서 군민들에게 재산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납부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제작됐다.

총 8면에 걸쳐 제작된 광고지에는 재산세 과세대상, 납세의무자, 납기, 세율 등의 내용과 지방세 구제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담겼다.

또한 납세자들의 납부 편의증진을 위하여 금융기관 납부, 위택스 납부, 전자송달, 간편결제앱 등 다양한 납부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남해군은 이번에 제작된 광고지를 군청 및 읍면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마을회관 등에 배부하여 군민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박정연 재무과장은 “이번에 제작된 ‘알기쉬운 재산세 납부안내’ 광고지를 통해재산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납기내 징수율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방법으로 지방세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7월에 주택(1/2)·건축물분, 9월에 주택(1/2)·토지분 재산세를 부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