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원과학기술대축전-강원지식재산페스티벌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9 09:40:23
  • -
  • +
  • 인쇄
도내 최대 규모의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이 융합된 축제의 장
▲ 2023 강원과학기술대축전-강원지식재산페스티벌 개막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특허청, 춘천시가 주최하고 강원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2023 강원과학기술대축전 및 강원지식재산페스티벌'이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춘천 강원창작개발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째 맞이하는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은 2016년부터 강원지식재산페스티벌과 통합 개최되고 있으며,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도내 최대 규모의 과학기술-지식재산 융합 축제로 성장했다.

행사 첫날인 20일 오후 2시에는 개막행사를 개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의 과학기술과 지식재산 발전에 공헌한 과학인과 기업인, 도민, 학생을 격려하기 위해 '강원과학기술대상', '강원미래과학자상', '강원지식재산 유공',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본 행사는 20여개 기관과 업체가 참여하여 도내 다양한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을 전시, 홍보할 예정이며, 도내 우수기업의 지식재산 기반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유망기업 모의 투자 오디션’을 비롯하여, ‘사이언스 버스킹‘, ‘도전! 지식재산․과학기술 골든벨’ 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이 가득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400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과학크리에이터 허팝을 초빙하여 ‘과학자를 꿈꾸던 허팝이 비전공자로부터 과학 유튜버가 되기까지’란 주제로 과학기술 콘서트를 진행하고, 과학사분야 대표석학인 홍성욱 서울대 교수를 초빙하여 ‘인공지능과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로 지식재산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방문객의 관심 유도를 위한 가상현실(VR)체험 및 이동식 과학버스 체험, 디지털 캐리커처, 아이디어 플리마켓 등이 운영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본 행사를 통해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는 과학에 대한 꿈을 키워주고, 기업과 과학기술인들에게는 정보 공유의 장이 되어 함께 소통하고 축하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