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군산예총, 카자흐스탄 초청 공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09:35:07
  • -
  • +
  • 인쇄
▲ 군산시-군산예총, 카자흐스탄 초청 공연 성료

[뉴스스텝] 카자흐스탄 초청을 받아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려온 군산시와 (사)한국예총 군산지회가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공연단은 지난 2일과 5일 2일간 아스타나 힐튼호텔 공연장에서 개천절 및 국군의 날을 맞이해 열린 기념식에 참가해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오후 7시에 시작되어 대사관 관계자와 고려인 등 수많은 인사들 앞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군산예총은 한국 전통 의상과 함께 애국가, 경복궁타령, 버꾸춤 등 한국의 전통 음악 및 무용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면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카자흐스탄 타국에 삶의 터전을 마련한 고려인들은 군산예총이 선보인 화려한 전통 의상과 역동적인 춤을 보며 크게 감동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공연 중간에는 관객과의 소통을 위한 시간도 마련되어 많은 이들이 함께 참여해 하나가 되는 순간이 연출되기도 했다.

관람객들은 “한국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라면서 “공연단의 멋진 춤사위와 흥겨운 공연을 보면서 정말 좋았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카자흐스탄 초청공연은 양국의 문화적 이해를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교류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서부보건소,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맞이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 기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일주일간 5만 보 달성을 목표로 한다. 하루 최대 1만 보를 인정하며, 걸음 수 달성 후 걷기 챌린지 화면에 게시된 치매 관련 퀴즈를 맞춘 7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2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치매 극복의 날을 기

수원시·아주대, 블루익스트림 학생팀과 수원시 멘토 부서 협업 시작

[뉴스스텝] 아주대학교 블루익스트림에 참여한 학생들과 수원시청 멘토 부서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수원시는 17일 아주대학교 혜강관 대회의실에서 ‘블루익스트림(파란학기제) 멘토-참여 학생 간담회’를 열었다.블루익스트림은 수원시와 아주대가 지난해 체결한 파란학기제 업무협약에 따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수원시가 제안한 시정 현안을 도전 과제로 삼아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활동 결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도내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판판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규모에 따라 예선을 거쳐 최종 10개 소상공인이 선발되며, 본선 경진대회는 11월 5일에 열릴 예정이다.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