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인증기관 재인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8 10:00:42
  • -
  • +
  • 인쇄
“일·생활 균형 지원하는 가족 친화적 직장 문화 조성”
▲ 남해군청

[뉴스스텝] 남해군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인증기관’ 재인증을 받았다. 이번 재인증으로 남해군은 2015년 첫 인증 이후 11년간 가족 친화 우수기관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가족 친화 인증제도는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 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남해군은 2015년 최초로 가족 친화 인증을 받은 이후 2018년 유효기간 연장, 2020년 재인증을 받았으며, 이번에 2번째 재인증 심사도 통과해 명실상부한 가족 친화 우수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남해군은 ‘최고경영층 리더십’에서 만점을 받은 가운데,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가족친화제도 자체 점검 이력 등 모든 평가 부문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직원 건강검진 및 심리상담 △가족친화 직장교육 실시 △근로자 자기계발 지원 △탄력적 근무제도 등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직장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장충남 군수는 “이번 인증은 직원들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고 업무 능률을 높이려는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 가족친화 경영은 조직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조직의 경쟁력 강화에 필수적인 요소로, 남해군이 가족친화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