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봄철 야외활동 안전하게!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주의 안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0:00:25
  • -
  • +
  • 인쇄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매개 참진드기 봄부터 활동 시작-
▲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란

[뉴스스텝] 부여군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evere Fever with Thrombocytopenia Syndrome, 이하 SFTS) 감염 위험이 큰 계절이 다가옴에 따라 봄철 야외활동에 주의를 당부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주로 4~11월에 SFTS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린 후 5~14일 이내 고열, 소화기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SFTS는 국내 첫 환자가 보고된 2013년 이후 2023년까지 총 1,895명의 환자 발생이 보고됐고, 그중 355명이 사망하여 18.7%의 치명률을 보였다.

부여군의 경우 최근 5년간 SFTS 환자 발생은 6명이었으며 이 중 1명이 사망했다.

SFTS에 감염되지 않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참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다.

진드기를 피하는 방법으로 풀밭에 오래 머무르지 않기, 발목 이상 높이의 풀밭에 들어가지 말기, 야외활동 시 긴소매 옷·긴바지 착용하기, 진드기 기피제를 신발, 양말, 바지 등에 적절한 주기로 사용하기, 야외활동 후 반드시 씻기 등을 권고한다.

김옥선 부여군보건소장은 “몸에 붙은 진드기를 발견하면 구기 부분을 직접 제거하는 것이 어렵고 2차 감염 우려가 있다.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안전하게 제거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