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서면, 2025년 경로당 보조금 집행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1 10:00:09
  • -
  • +
  • 인쇄
투명한 경로당 운영 위한 보조금 집행·정산 교육
▲ 서천군 서면, 2025년 경로당 보조금 집행 교육 실시

[뉴스스텝] 서천군 서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관내 26개 경로당 노인회장을 대상으로 2025년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정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 보조금 정산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마련됐으며, △2025년 보조금 지원 현황 △집행 기준 및 올바른 집행 사례 △정산 방법 안내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노인회장들의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황춘작 서면분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금 집행과 정산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길 바라며, 올해도 경로당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상광 서면장은 “경로당 운영을 위해 헌신하는 노인회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로당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여가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