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소방서, 전통시장 화재예방을 위한 간담회 및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0 10:00:09
  • -
  • +
  • 인쇄
▲ 간담회

[뉴스스텝] 나주소방서는 나주시청 안전재난과와 함께 겨울철 안전대책 일환으로 전통시장의 자율안전관리 체계 확립을 위한 유관기관 네트워크 협업 간담회와 화재예방 가두캠페인을 지난 19일 실시했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통시장 내 화재 예방을 위한 자율적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겨울철 화재 위험성이 높은 시기를 맞아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화재 예방을 위한 실질적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간담회에 이어 진행된 가두캠페인에서는 나주소방서와 나주시청 관계자들이 전통시장 일대를 돌며 상인들과 시민들에게 화재 예방 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배포했다. 또한 소화기 사용법 및 완강시 사용법,비상시 대피 요령 등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박연호 나주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와 주민 생활에 밀접한 공간인 만큼, 화재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유관기관 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예방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6일 청양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청양군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군청 공직자 600여 명이 참석해 화합과 소통의 장을 함께했다.이번 대회는 공직자들이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서로를 격려하고 동료애를 다지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다양한 체육 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과 팀워크를 기르고, 직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

인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9월 12일 마감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분 신청이 오는 9월 12일 마감됨에 따라, 아직 신청하지 않은 시민들의 빠른 신청을 당부했다. 시는 “마감일 이후에는 소비쿠폰 지급이 불가하다”라고 밝혔다.시는 지난 7월 12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아왔으며, 9월 7일 기준 지급 대상자 302만 69명 중 298만 560명이 신청을 완료해 98.69%의 신청률을 보였다. 신청

성동구, '원플러스원 나눔' 웹페이지 구축으로 나눔을 간편하고 투명하게!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KT디지털인재장학생과 협업해 ‘성동 원플러스원 나눔’ 웹페이지를 구축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22일까지 6주간 진행된 ‘KT디지털인재장학생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의 성과로, 청년과 행정이 협력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구정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추진됐다.‘성동 원플러스원 나눔’은 주민이 슈퍼나 음식점 등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동일한 물건을 한 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