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송과 함께 떠나는 프랑스 여행 대덕문화전당, 샹송콘서트'당신 곁에 파리'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1 10:15:14
  • -
  • +
  • 인쇄
▲ 이야기가 있는 샹송콘서트 '당신 곁에 파리' 포스터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 대덕문화전당은 오는 8월 26일 오후 5시 이야기가 있는 샹송 콘서트'당신 곁에 파리'를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여름 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낭만 가득한 콘서트가 될'당신 곁에 파리'는 샹송은 왠지 낯설거나 어려울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CF나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알려진 익숙한 곡을 중심으로 대중음악으로서의 샹송을 매력을 전한다.

특히 샹송의 역사와 시대적 배경을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스타와 프랑스의 명소를 테마로 마치 프랑스를 여행하는 듯한 스토리텔링을 더해 몽마르뜨의 물랑 루즈에 앉아있는 듯한 이국적인 재미를 선사할 본 공연은 에디트 피아프의 ‘장미빛 인생’, 이브 몽탕의 ‘고엽’ 등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샹송 레퍼토리로 채워져 눈길을 끈다.

또한 지역민의 문화 향수권 신장을 위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으로 열리는'당신 곁에 파리'는 재즈보컬리스트 강은영을 중심으로 피아노, 아코디언, 콘트라베이스, 기타, 드럼으로 구성된 라이브 밴드의 연주와 함께 아름다운 샹송의 매력에 흠뻑 빠져볼 기회가 될 것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우리에게 익숙한 대표적인 샹송을 라이브 밴드의 연주, 그리고 파리의 낭만이 묻어나는 이야기를 더해 만나볼'당신 곁에 파리'와 함께 올여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이야기가 있는 샹송 콘서트'당신 곁에 파리'는 전석 1만원으로 남구 구민 할인, 실버 할인, 문화누리 카드 할인 등 다양한 할인으로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취학아동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덕문화전당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자치경찰단, 흑염소 불법 도축·유통 행위자 검거·구속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오충익)은 서귀포시 남원읍 일원에서 무허가로 흑염소를 불법 도축하고 이를 가공한 흑염소즙을 판매한 피의자 6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이 중 3명은 지난 20일 구속영장이 발부됐으며, 이달 중 검찰에 송치될 예정이다. 자치경찰단 서귀포지역경찰대는 지난 3월 관내에서 흑염소가 불법으로 도축돼 유통된다는 첩보를 입수했다. 「개식용 금지법」 제정으로 흑염소가 보양식으로

행정안전부, 핼러윈 앞두고 인파 안전관리 총력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10월 21일 김광용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핼러윈 대비 다중운집인파 안전관리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핼러윈 데이(10.31.)를 앞두고 주요 번화가를 중심으로 축제를 즐기려는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 기관의 인파 안전관리 대책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정안전부는 10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10일간을 핼러윈 인파관리 특별대책기간으

경남도, 북극항로 대비 신항만 발전방안 본격 논의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2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경상남도 신항만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하고 북극항로 대비 선제적 대응방안과 신항만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협의회는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부산항만공사, 경남연구원 등 항만물류분야 기관장과 기업대표·전문가 등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신항만과 그 배후단지, 항만물류산업 활성화 자문을 지원하며, 정책공유·협업체계 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