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 성지 동해 대진해변서 원데이 서핑 체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0:15:05
  • -
  • +
  • 인쇄
행정안전부주관 2023년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공모사업
▲ 서핑 성지 동해 대진해변서 원데이 서핑 체험 성료

[뉴스스텝] 동해시는 대진해변에서 진행한 대진 원데이 서핑 체험이 뜨거운 호응 속에 최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대진 원데이 서핑체험은 올해 2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지역공동체시설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해 청년 나르샤! 열림 활력 업! ’사업의 일환으로,

동해청년회의소와 청년단체 오랩이 함께 청년들의 문화체험활동을 독려하고, 지역 내 해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서핑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는 대진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최근 대진항은 서퍼들의 입소문을 타고 서핑 문화가 활기를 띠고 있는 장소로 적절한 파도의 높이, 낮은 수심, 깨끗한 시설, 강습을 포함한 서핑샵 등 서핑 환경을 두루 갖추고 있어, 서핑에 갓 입문한 초보 서퍼와 가족 서퍼들의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참여를 희망하는 서퍼를 모집한 결과 150명이 신청, 8월부터 9월초까지 총 11회에 걸쳐 서핑 강습을 받았으며, 서퍼들은청정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힐링하는 등 서핑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반응을 보였다.

또한 ‘동해 청년 나르샤! 열림 활력 업! ’사업을 통해 어린이날에는 3D Pen 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사진촬영, 아로마테라피, 러닝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청년들을 대상으로 셀럽과 토크쇼, 자기계발 강습, 우수 공동체 시설 벤치마킹, 봉사활동 등의 기회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임성빈 경제과장은 “원데이 서핑강습이 청년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무사히 마무리되어 기쁘며, 동해시의 청년들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향후 계획된 청년단체 활동에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