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소년-튀르키예 뷰첵메제시 청소년 상호 교류 활동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0:15:05
  • -
  • +
  • 인쇄
양 국에서 축제관람, 청소년 홈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 ‘멜하바! 나의 친구!’ 청소년 상호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천안시 청소년 10명이 튀르키예 뷰첵메제시로 떠나기 위해 공항에서 단체사진을 찍었다.

[뉴스스텝]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천안시 청소년 10명이 7월 30일부터 8월 5일까지 7일간 일정으로 튀르키예 뷰첵메제시를 방문해 현지 청소년들과 상호교류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천안시와 교류를 시작한 튀르키예 뷰첵메제시는 2013년에 정식으로 협약을 체결해 현재까지 천안시와 우호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천안시와 튀르키예 뷰첵메제시는 청소년 상호 교류 프로그램 ‘멜하바! 나의 친구!’를 진행한다.

먼저 튀르키예 뷰첵메제시에 방문한 천안시 청소년들은 축제를 관람하고, 이스탄불 시티투어, 튀르키예 청소년 홈스테이 등에 참여한다.

8월 10일에는 뷰첵메제시 청소년들이 천안시 방문해 ‘2023 천안 K-컬처박람회’ 축제 관람, 부산UN공원 방문, 천안시 청소년 홈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윤여숭 관장은 “이번 교류 활동을 통해 천안시와 자매도시인 튀르키예 뷰첵메제시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시민으로서 성장할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상호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김제 벼·논콩 피해 현장 방문… 신속한 복구 대책 추진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김제시 죽산면 일대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진 잦은 비로 벼와 논콩 재배 농가의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10월 26일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김관영 전북특별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 도·김제시청 관계자 및 농가들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수발아 피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영화로 힐링한 DAY2’

[뉴스스텝]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10월 25일(토) 오전 10시, HD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울산 동구 자원봉사자를 위한 “영화로 힐링한 DAY2”를 실시했다. ◈ 본 행사는 올 한해에 다양한 분야에서 수고한 여러 자원봉사단체들 선정하여 감사의 마음과 쉼을 선물 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참여한 단체로는 환경정화 단체,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자율방범대, 푸드뱅크 지원(사랑의 빵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의 역사와 예술, 춤으로 되살아나”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6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열린 2025 대전십무 공연에 참석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 의지를 밝혔다.(사)정은혜민족무용단이 주관하는 2025 대전십무는 대전의 역사, 자연, 인물 등을 춤 예술로 형상화한 열 개의 작품으로, 2014년 홍동기의 음악과 정은혜의 안무로 완성돼 그동안 대전의 정체성과 정신을 형상화해 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