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 SNS 이벤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10:05:12
  • -
  • +
  • 인쇄
어울림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해요
▲ 김해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 SNS 이벤트

[뉴스스텝] 김해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이 오는 8월 15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어울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7월부터 시범운영 중인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은 일상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쓰레기통과 종이컵을 비치하지 않고 있다. 이번 이벤트도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어울림의 탄소중립 캠페인을 이용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어울림 건물 내 탄소중립 캠페인 스티커를 찾아 텀블러(또는 컵)와 사진 찍기 ▲제시된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 남기기 순으로 하면 된다.

당첨자는 16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발표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카카오채널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운영을 맡은 백쌍미 칠암도서관장은 “처음엔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가는 작은 실천들이 모여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은 탄소중립 실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정 임산물 한가득!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 시민 3천여 명 참여 성황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5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산림문화광장에서 포항시 산림경영인, 산림조합원 등 임업 관련 종사자,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산물 시식, 다양한 임산물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임업인뿐 아니라 시민, 관광객들도 포항 청정 임산물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임업인들이 직접 참여해 산나물

경남교육청,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오전 9시부터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등학생 350여 명이 참여해, 사전 접수 단계부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매년 열리는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이주배경학생뿐 아니라 도내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현장에서 함께 열린 ‘문화다양성 축제 맘

거제시 서로 다른 문화, 하나의 사랑... 지심도에서 사랑이 이루어지다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0월 25일 지심도에서 '2025년 자연과 함께하는 웨딩·휴양섬 조성사업'의 두 번째 행사로, 다문화가정 3쌍을 초청해 리마인드웨딩 및 웨딩 촬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 다양성 속의 사랑’을 주제로,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부부들이 지심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시 한번 사랑을 약속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